본교상징
교표
푸르름과 정직함
푸르름과 안정감을 상징하는 초록색과 정직함과 순수함을 상징하는 흰색으로 ‘풍암중’이라는 글자를 동그란 모양으로 표현하였다. 가운데를 횡으로 가로지르는 흰색 선을 기준으로 맨 위의 초록색 두 선은 ‘ㅍ’, 세 번째 선은 ‘ㅜ’, 가운데 동그라미는 ‘ㅇ’을 나타냄으로써 ‘풍’자를 완성한다. 가운데 흰색은 ‘ㅇ’을 나타내고 바로 오른쪽 흰색은 ‘ㅏ’를 그리고 초록색 원 가운데에 횡으로 위치한 흰색 선은 ‘ㅁ’을 나타냄으로써 ‘암’자를 완성한다. 끝으로 가운데 초록색 원 안에서 서로 교차되어지는 초록색과 흰색 선은 한자인 ‘中’자를 나타냄으로써 ‘풍암중’이라는 교명을 완성한다. 위아래 대칭의 모양으로 거꾸로 하여도 ‘풍암중’이라는 교명을 완성하는 바 전체적으로 동그란 선과 직선의 조화로 부드럽고 안정감 있는 모습의 교표를 도안하였다.
교목
느티나무 : 진취적 기상
느릅나무 과에 속하는 낙엽활엽, 교목으로 줄기 높이 30m, 직경 2m 가량 자라며 우리 나라 황해도 이남과 일본, 중국, 만주, 몽고, 시베리아, 유럽에 분포하고, 재목은 누르스름하고 단단하며 나무 결이 광택이 나고 아름다워서 건축재, 실내장식용 가구, 기계조각품, 악기, 선박, 차량 등의 재료로 많이 쓰임. 어린잎은 먹을 수 있고, 그늘이 두껍고 수명이 길어 정자나무 규목으로도 많이 이용되며 진취적 기상을 상징함.
교화
장미 : 사랑과 봉사
장미과 장미속(屬)에 속하는 관목의 총칭으로 높이가 2~3m이고, 대체로 가지와 가시가 많으며 5~6월에 담홍색ㆍ담자색ㆍ백색 등의 꽃이 아름답고 탐스럽게 피고 흔히 암술이 병모양의 화상(花床)안에 숨어 있음. 개량 품종이 많은 관상 화목으로 신구 대륙의 적도 이북에 280여종이 분포하고 있으며 사랑과 봉사를 상징한다.
교색
초록 : 젊음과 우정